아이디 비밀번호

학회소개

About KSEBD

학회장 인사말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으로 학회가 더욱 발전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공적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저희 학회는 창립 이래 정서·행동장애,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습장애, 응용행동분석 등의 관련 연구에 뜻을 가진 많은 연구자와 현장 전문가들이 상호 협력하여 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권익 및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발전되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1985년 초대 강위영 학회장님과 여러 연구자들이 「한국정서장애아교육연구회」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지난 2018년 1월부터는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새로운 도약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가 전문가들이 모여 충분히 토론하고 지혜를 모을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장애인들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문을 연구하는 학문공동체로서의 기능을 다하도록 돕겠습니다. 또한 소통과 나눔을 통하여 학문적 가치를 공유하여 정서·행동장애,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습장애, 응용행동분석 등의 관련 연구 분야를 이끌어 나가는 최고의 학회로서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전임 학회장님들과 역량 있는 학회 임원진과 운영위원들,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학회를 더욱 더 조직적이고 튼실하게 가꿔나가보려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사단법인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회장  
 이 근 매 배상